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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개발 콘텐츠를 위한 7가지 마케팅 전략

by 부동산절대원칙 2022.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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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개발 콘텐츠를 위한 7가지 마케팅 전략

 

 

소프트웨어 개발 콘텐츠로 더 많은 청중을 확보하십시오.

 

Unsplash의 Melanie Deziel 사진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 기사에서는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고 더 많은 청중을 확보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다음을 소개하겠습니다.

콘텐츠를 게시하면 작업은 절반만 완료된 것입니다. 해당 콘텐츠가 개발자 커뮤니티에 영향을 미치고 더 많은 청중을 유치하려면 널리 홍보하고 재사용해야 합니다.

블로그 게시물로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으로 예제 워크플로를 만들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블로그 게시물 최대한 활용하기

워크플로는 블로그 게시물을 기반으로 합니다. 동영상, 팟캐스트, 컨퍼런스 토크 등의 경우에는 약간 다를 수 있지만 원칙은 동일합니다. 콘텐츠 제작의 모든 단계에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재사용하는 방법과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이 문서 전체에서 예제 워크플로를 가이드로 사용하겠습니다. 분해해 봅시다.

먼저 콘텐츠를 게시하기 전에 콘텐츠를 홍보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에 팔로어가 아무리 적더라도 어떤 종류의 커뮤니티(Reddit, Discord, Slack Workplaces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면 완료되기 전에 콘텐츠 홍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하고 있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놀랄 것입니다.

API 사용 방법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 자습서를 작성 중이라고 가정하면 API와 상호 작용하기 위해 구축한 GUI의 작업 예제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람들에게 콘텐츠의 특정 측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세요. 앱 디자인 A 또는 B가 더 나은지, 가장 관심이 있는 기능이 무엇인지, API를 사용할 때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가 무엇인지 묻는 설문조사를 실행하세요.

블로그 게시물 콘텐츠 워크플로의 사전 게시 프로모션 섹션

게시하기 전에 청중을 홍보하고 참여시키는 추가 이점은 작업이 완료되기 전에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퍼블리싱 전 프로모션 예시

YouTube 동영상에 이 작업을 정말 잘 수행한 사람은 Nicholas Renotte입니다. 동영상이 완성되기 전에 작업 중인 내용을 채널에 게시합니다. 그들은 미리보기와 스크린샷을 게시하고 종종 구독자에게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요청합니다.

다음에 작업해야 할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 요청
결과를 게시하여 새 튜토리얼을 놀리다

경고: 완료되거나 게시되기 전에 홍보하는 경우 완료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것을 약속하고 덜 전달하는 것보다 청중에게 더 실망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완료하기 전에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은 빠른 성공을 거두는 방법이며 청중을 참여시키는 방법에 대해 상상력을 발휘하여 생각하는 것은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게시되면 다시 작성하는 것에 대해 생각할 때입니다. 콘텐츠를 다시 작성하는 것은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블로그 게시물 예제의 경우 블로그 게시물을 스텁 문서 또는 방법 가이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본 조각의 콘텐츠 대부분을 유지하고 형식을 다시 지정하거나 아주 약간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 섹션 다시 작성

내용 재작성 예

레벨 업 튜토리얼은 내용을 다시 작성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블로그 게시물인 JavaScript Temporal API로 현재 날짜 가져오기를 확인하십시오. API 문서에서 간단한 짧은 블로그 게시물을 만드는 좋은 예입니다.

콘텐츠를 게시했으므로 이제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다른 위치에 대해 생각할 차례입니다.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많이 있습니다.

Medium, dev.to 및 Hashnode와 같은 웹 사이트는 개발자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매우 저렴한 장소입니다.

재출판을 위한 제3자 플랫폼

SEO를 위해 타사 플랫폼에 게시할 때 표준 링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타사 플랫폼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예

Scott Galloway는 자신의 콘텐츠가 가능한 한 많은 곳에 게시되도록 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그의 웹사이트에 있는 모든 콘텐츠는 다른 플랫폼에 세심하게 게시되어 광범위한 청중을 끌어들입니다.

그의 Medium 블로그와 함께 교수 Galloway의 블로그

콘텐츠 용도 변경은 한 형식에서 다른 형식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블로그 게시물이 훌륭한 YouTube 동영상의 대본을 구성할 수 없다고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그것이 당신이 컨퍼런스에서 하는 연설의 기초가 될 수 있습니까?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이미 수행한 작업을 다른 형식으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생각해 보십시오.

워크플로의 용도 변경 섹션

워크플로에서는 블로그 게시물을 용도 변경하여 만들 수 있는 콘텐츠의 몇 가지 예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내가 생각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형식의 목록입니다.

  • 블로그 게시물
  • 동영상
  • 컨퍼런스 토크
  • 팟캐스트 또는 오디오 스니펫
  • 라이브 스트림
  • 트위터 스레드
  • 뉴스 레터

더 많은 것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콘텐츠 용도 변경의 장점은 좋은 아이디어와 성공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널리 공유되고 항상 인기 있는 게시물이 되는 훌륭한 블로그 게시물로 대박을 쳤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훌륭하고 전체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리소스로 사용됩니다. 블로그 게시물로 성공했다면 인기 있는 비디오나 컨퍼런스 토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용도 변경의 예

Tim Ferris가 저술한 Tools of Titans 책은 콘텐츠 용도 변경의 환상적인 예입니다. 책에 있는 인터뷰의 90%는 같은 이름의 매우 성공적인 팟캐스트에서 나온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재사용된 콘텐츠로 전체 책을 만들지는 않겠지만 이것이 가능한 것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Tim Ferris의 Tools Of Titans

주제에 대해 글을 쓰면 인접한 주제에 대해 글을 쓰거나 주제의 한 측면에 대해 더 자세히 쓰도록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을 쓰거나 출판한 후에 나타나는 아이디어를 항상 주시하십시오. 후속 조치에 대한 아이디어를 유지하면 성공을 활용하고 핵심 청중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의 후속 섹션

웹 앱 인증을 위해 Single-Sign-On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은 정말 훌륭하며 청중이 더 많은 것을 원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다음 게시물은 OAuth, SAML 또는 기타 수많은 인증 주제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콘텐츠 재작성, 용도 변경, 아이디어 구상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보았습니다. 다음으로 다양한 웹사이트와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재사용하는 방법과 개발자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신디케이션은 출판 또는 방송을 위해 무언가에 대한 통제권을 여러 웹사이트, 뉴스레터 또는 발행인에게 넘기는 행위입니다.

워크플로의 신디케이션 섹션

이것은 콘텐츠 워크플로의 작지만 중요한 부분입니다. 본질적으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청중을 빌리려고 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웹사이트, 뉴스레터 및 타사 블로그는 무수히 많습니다. 각각 고유한 틈새 시장이나 전문 분야가 있습니다.

다음은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큰 이름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신디케이션 파트너와 관계를 구축하려는 경우 게시자에게 정기적으로 기여하는 콘텐츠 제작자를 자주 찾을 수 있습니다.

신디케이션은 윈-윈 상황입니다. 신디케이트하는 조직/사람은 추가 콘텐츠를 얻고 당신의 콘텐츠는 더 널리 공유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옹호하고 자신의 일에 대해 소리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프로모션은 틀림없이 콘텐츠 자체만큼 중요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좋아질 것입니다.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제 워크플로에는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소셜 미디어 사이트, 커뮤니티 및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가 언급한 모든 장소 등에서 콘텐츠를 홍보해야 합니다.

프로모션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클릭베이트 작동

우리 모두는 클릭베이트를 싫어하지만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알고리즘 플랫폼은 클릭 최적화를 사용하고 궁극적으로 작동합니다!

진부하거나 품질이 낮은 클릭베이트 헤드라인과 썸네일을 만들 필요는 없지만 클릭수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내 게시물을 클릭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또한 그림은 천 마디 말의 가치가 있습니다. 게시물의 크기가 적절하고 읽기 쉽고 시선을 사로잡는 좋은 미리보기 이미지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품질 썸네일을 만드는 것은 시간과 연습이 필요할 수 있지만 그 이점은 엄청날 수 있습니다.

Veritasium의 Clickbait is Unreasonably Effective는 미리보기 이미지와 제목이 콘텐츠에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하는 환상적인 비디오입니다. 진지하게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클릭베이트는 비합리적으로 효과적입니다.

계속해서 홍보하세요!

무언가를 홍보할 때 기억해야 할 한 가지는 그것이 일회성일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동일한 콘텐츠를 여러 번 홍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드가 빠르게 이동하는 Twitter와 같은 플랫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청중에게 같은 링크를 계속해서 스팸 메일로 보내고 싶지는 않지만 몇 개월 전의 콘텐츠에 대한 회고록을 게시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기

괜찮은 팔로워를 가진 누군가를 알고 있고 그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 콘텐츠를 공유하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세요. 청중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종종 제작자는 기꺼이 다른 사람들을 돕고 귀하의 콘텐츠는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콘텐츠의 일부로 그들의 작품을 홍보하는 경우 특히 효과적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에서 보안 연구원을 인용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작업이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주기 때문에 팔로워와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을 매우 기뻐할 것입니다!

성공에는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적시에 콘텐츠를 게시하고 홍보하면 실질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청중이 잠들어 있다면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내 청중의 대부분은 미국과 유럽에 있으므로 종종 GMT 오후 2시경에 게시합니다. 그것은 모두가 깨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미국의 아침 독자와 유럽의 오후 독자를 잡기에 충분합니다.

뉴스레터는 시도되고 테스트되었습니다.

메일링 리스트를 만들고 정기 뉴스레터를 받는 것은 놀라울 정도로 효과적입니다. 이메일은 일반적으로 클릭률이 높으며 메일링 리스트는 작업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선택한 사람들입니다.

또한 예제 워크플로의 신디케이션 섹션에서 언급했듯이 다른 사람의 뉴스레터에 귀하의 작업을 포함시키십시오.

이 기사가 개발자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영감을 주었길 바랍니다. 다음을 다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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