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손 모빌 주가 전망 :: 미국주식 Exxon Mobil
본문 바로가기
투자(Investment)

엑손 모빌 주가 전망 :: 미국주식 Exxon Mobil

by Emily Blunt 2022. 1. 6.
반응형

엑손 모빌 주가 전망 :: 미국주식 Exxon Mobil

 

요약

  • 투자자들은 한 자릿수 P/E 비율의 원유 가격과 천연가스 가격 강세로 인해 엑손모빌의 2021년 4분기 출하를 기대하고 있다.
  • 그 회사는 배당을 늘리고 주식 매입을 시작할 만큼 자신감을 느끼고 있다.
  • 그 회사는 현재보다 가격이 낮더라도 강력한 잠재력을 의미하는 생산을 늘리는 전환기에 있다.
  • 시장 가격이 예상보다 높게 유지된다면 회사는 대규모 주주 보상을 창출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잘 될 것이다.
  • 나는 에너지 포럼의 기사 그 이상을 한다. 회원들은 모델 포트폴리오, 정기 업데이트, 채팅방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제트시 이미지/iStock 편집

엑손모빌(Exxon Mobil, NYSE: XOM)은 시가총액이 2700억 달러에 이르는 대형 에너지 기업이다. 이 회사는 배당수익률이 6%에 육박하고 4분기 실적은 90억달러(P/E 7.4 P)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자금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통해 알게 되겠지만, 회사는 인상적인 자산 포트폴리오와 상당한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엑손모빌주주가치

엑손모빌은 자산 기반에서 강력한 주주 보상을 창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Exxon Mobil 주주 가치 - Exxon Mobil 투자자 설명회

엑손모빌은 여러 가지 다른 면을 통해 주주 가치를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신성장 산업인 탄소 포획의 최전선에 서면서 저탄소 미래로의 드라이브를 선도하고, 그 사이 수익의 길을 모색하고 있다. 그 회사는 성공적인 저탄소 솔루션 사업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사는 유가가 얼마나 강한지를 감안할 때 2021년 4분기 실적 90억불 전망에서 알 수 있듯이 전환과 선도적인 실적 및 현금흐름 증가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에 공급되는 새로운 공급과 결합하면 향후 몇 년 동안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회사의 귀중한 투자 논문이 강조될 것이다.

Exxon Mobil 강력한 재무 포지셔닝

엑손모빌은 전환기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계속 옮겨갈 만큼 재무적 포지셔닝이 매우 강하다.

Exxon Mobil 재무 포지셔닝 - Exxon Mobil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엑손모빌은 재무 포지셔닝 개선과 함께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가 주주 보상 증가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이아나에서 리자 2단계를 가동하고 있으며, 2022년 창업일을 시작으로 2025년 생산일수가 56만배럴을 초과한다. 이 회사의 Permian 전망은 2025년까지 하루 70만 배럴이다.

이 회사는 이 두 시간표 모두를 가속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 두 자산 중 어느 하나의 성장이 2025년에 "정점"이 될 것이라는 것을 결코 강조할 가치가 없다. 동사는 2025년까지 역사적인 2010~2019년 수익률과 60달러/바렐 브렌트를 더한 연간 300억달러의 수익 잠재력을 보고 있다.

레퍼런스 화학물질과 다운스트림 마진은 현재 변동성이 일부 있지만 브렌트는 배럴당 80달러, 천연가스 가격은 현재 시장에서 치솟고 있다. 그러한 결합은 실질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현재 가격 기준으로 보면 2021년 4분기 실적은 2025년 목표치보다 90억 달러 이상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의 자본금 부채는 회사 목표 범위에 있고, 회사는 재무상태의 강점을 보여주는 2022년에도 부채를 줄일 수 있는 여지를 지속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엑손모빌자산포트폴리오

위에서 간략히 논의했지만 엑손모빌의 미래 주주환원을 견인하는 것이 이 회사의 인상적인 자산 포트폴리오다.

Exxon Mobil Asset 포트폴리오 - Exxon Mobil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엑손모빌은 역사상 가장 강력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의 업스트림 포트폴리오는 가이아나와 퍼미언 분지의 자산으로 인해 궁지에 몰렸다. 가이아나 자원 추정치는 최근 새로운 발견으로 100억배럴까지 증가했으며, 수많은 미개척지역과 함께 최종 자원이 200억배럴 이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것은 결국 수백만 배럴/일 필드의 배수를 의미한다. 이 회사의 Payara 계획은 2024년 시운전 예정으로 현장에서 하루 50만 배럴을 초과하여 생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옐로테일도 곧 착수할 수 있을 것이다. 이 회사의 Permian Basin 자산도 마찬가지로 하루 생산량이 50만 배럴에 달할 정도로 인상적이다.

동사는 최근에 여기에 새로운 장비를 추가했으며 현재 가격으로는 용량 증대를 위한 강력한 시스템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이 현재 가격으로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더 빨리 생산을 늘릴 것으로 예상한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추가 보상과 두 자릿수 수익률을 보이는 하류 및 화학 첨가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

이는 2019~2025년 대비 2배 증가한 수익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유례없는 자산 포트폴리오다.

Exxon Mobil 공유 용도 변경

엑손모빌은 상당한 주주 보상을 이끌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강력한 현금 흐름으로 최근 주식 환매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Exxon Mobil Share Repurchases - Exxon Mobil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엑손모빌은 2022~2023년 만기 100억달러 규모의 주식 환매 계획을 발표했다. 동사는 매년 시가총액의 약 2%에 해당하는 주식 재매입으로 소폭의 출발을 하고 있지만, 그 2년 동안의 주식 재매입이 2021년 4분기 예상 실적과 맞먹는 만큼, 확실히 상승 여력이 있다.

또 2019년 4월(COVID-19 이전) 이후 동결된 배당금을 분기당 0.87달러에서 분기당 0.88달러로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거의 6%의 수익률로, 이것은 회사의 지속적인 지불 능력과 배당 여력을 강조한다. 연간 150억 달러의 배당금은 그 회사가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

앞으로 주주들은 자사주 매입과 주식 재매입에 대해 거의 7.5%의 수익률을 예상해야 한다. 재매입의 거의 6%의 수익률로 현재 평가에서, 우리는 그 회사가 주식 재매입의 대폭적인 확대를 선택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또 다른 수익 형태인 2022년 부채 감축 계획도 눈여겨볼 만하다.

Exxon Mobil 리턴 포텐셜

엑손모빌은 최근 수익률 전망에서 입증된 흥미진진한 포트폴리오로 실질적인 주주 보상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회사의 주식 매입 + 배당금은 거의 8%의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미래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예를 들어, 100억 달러는 회사를 연간 배당금으로 거의 6억 달러를 절약해 주는데, 이것은 분명히 비웃을 만한 것이 아니다. 그 회사는 이 8% 외에 상당한 추가 수익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동사는 목표 장기채무 범위에 있지만 주주환원에도 도움이 될 2022년에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관심을 표명했다. 우리는 그 회사가 주가가 계속 낮은 한 자사주 매입에 집중하기를 원한다. 연간화 전망치 2021년 4분기 수익률은 15%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크게 성장할 수 있다.

현재 가격으로는 이 회사의 2025년 수익률이 20~30%에 이를 수 있다. 그 중요한 수익 잠재력은 회사가 미래에 대한 잠재력을 가진 가치 있는 투자라는 것을 강조하는데 도움이 된다.

논문 위험

우리 논문의 위험은 간단하다. 원유 가격이다. 위와 같이 그 회사는 현재 가격이나 더 높은 가격에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더 낮은 가격에 그대로 유지된다는 보장은 없다. 가격이 크게 떨어지면 회사는 더 고전할 것이다. 그것은 역사적인 시장 변동성을 감안할 때 주의할 가치가 있는 위험이다.

결론

Exxon Mobil은 고유한 자산 포트폴리오와 그러한 자산을 활용하여 상당한 장기 주주 보상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원유 가격에서 배럴당 50달러 미만의 마진을 가진 퍼미안 분지와 가이아나에 대규모의 저비용 생산원을 온라인에 도입하고 있다. 그 회사는 또한 새로운 Permian Basin rights를 추가하고 있다.

전환기에 접어든 만큼 4분기 2021년 연간 실적은 2025년 목표치를 넘어설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는 2019~2025년 당초 목표했던 2배 이상의 실적을 감안할 때 고물가 환경에서 회사의 수익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이를 주주 포상으로 유도해 가치 있는 투자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0